히어링허브 부산센터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히어링허브 부산센터

커뮤니티

img
착용후기
HOME > 커뮤니티 > 착용후기
오픈형 보청기 착용이 힘들었던 90대 어르신
작성자
관리자1
등록일
2020.03.20 14:09
조회수
3,306

안녕하세요? 히어링허브 보청기 부산센터입니다.

보청기를 사용한다는 것은 보청기를 착용하고, 배터리를 교체하거나 충전하고, 습기를 제거하는 모든 행위가 포함되어 있는 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청기는 사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기기가 아니다 보니 처음 다루시는 분들이나 연세가 많은 어르신들에게는 다루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청기를 선택하실 때는 물론 청력에 맞는 보청기를 선택하시는 게 가장 최선이지만, 사용자의 편리성  또한 고려되어야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후기는 오픈형 보청기를 구입하셨다가 착용에 어려움이 있어 귓속형 제품으로 변경하신 김OO 어르신의 이야기입니다.

김OO 어르신 배경 정보
 김OO 어르신은 약 2년 전부터 귀가 잘 들리지 않았다고 말씀하셨고, 처음에는 큰 불편함이 없어서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일상 대화에서부터 TV 시청, 전화 통화, 다수와의 대화 등 모든 상황에서의 소리 청취가 힘들어 저희 히어링허브 보청기 부산센터에 방문하시게 되었습니다. 29년생 고령의 연세이며, 보호자분께서도 연세가 있으셔서 보청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방문하셨습니다.
 간단한 기초 상담을 끝내고 심층적으로 보청기 상담을 도와드리기 위해 청력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다른 게시글에서도 언급하였듯이, 히어링허브 보청기 센터에서는 기도 순음청력검사, 골전도 순음청력검사, 어음청력검사 등을 기본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청력검사 결과
 김OO 어르신은 양측 중도 난청으로 확인되었으며, 고주파수로 갈수록 떨어지는 노인성 난청의 청력도를 보였습니다. 어음명료도는 양측 모두 30%로 저조하게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큰 목소리로 대화를 해도 말소리 구분을 힘들어하셨습니다.


보청기 적합

김OO 어르신은 귓속형, 오픈형 보청기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청력이지만 고령의 연세로 작은 제품의 사용이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한 저희는 오픈형 충전식 제품을 추천드렸습니다. 보호자분께서도 어르신께서 조금 더 수월하게 관리하시려면 오픈형 제품이 좋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오픈형 제품으로 선택을 하셨지만, 하나의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다른 것은 다 괜찮은데 가장 기본인 보청기의 착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약간의 치매가 있으셔서 방금 알려드린 것도 쉽게 까먹으셨고, 보호자 분과 함께 설명하여도 쉽게 착용하지 못하셨습니다.

약 1시간의 사투 끝에 간신히 착용에 성공하였지만, 이대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귓속형으로의 변경을 제안 드렸습니다. 보호자분께서도 많이 지치셨는지 관리는 조금 더 신경을 쓰더라도 착용하기 쉬운 것으로 하겠다고 하셔서 귓본 채취하여 귓속형 제품으로 제작을 요청하였습니다.

귓속형 보청기를 받으시고 이제서야 수월하게 착용에 성공하신 김OO 어르신은 "끼기도 편하고, 소리도 잘 들려서 너무나 좋다."고 말씀하시고 현재도 아무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위의 사례로도 보이지만 보청기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는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변수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희 히어링허브 보청기 부산센터에서는 난청인들의 청력과 선호도 등 최대한 많은 변수들을 고려하여 알맞은 보청기를 추천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센터에 방문하셔서 정밀한 청력검사와 알맞은 보청기를 선택하여 앞으로 더욱 밝은 소리로 세상을 들으시길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hearinghubbusan/221862153587